[Unity] Canvas UI Button을 활성 비활성 시켜보자!!
Unity2018. 3. 7. 21:51
Canvas UI Button을 활성 비활성 시켜보자!!
Canvas에서 동작하는 UI -> Button을 사용하는데 중간에 버튼 클릭을 막아야 할 경우가 있다.
보통 cocos2d-x에 버튼 같은 경우 setEnable와 같은 함수가 있어 true/false를 해주면 되었는데
유니티의 버튼은 없어서 조금 당황 했었다.
찾아보니 없는건 아니였고 이름이 조금 틀렸을 뿐이다.
아래 코드를 보면 쉽게 알 수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| using UnityEngine.UI; private Button btn; void Start() { btn = item.transform.Find("Button").GetComponent<Button>(); btn.interactable = false; // 버튼 클릭을 비활성 btn.interactable = true; // 버튼 클릭을 } | cs |
UI에 Button은 setEnable가 아니라 interactable이라는 것이 있고 이것을
- true 할 경우 버튼 클릭이 활성화 되며
- false 시켜 줄 경우 버튼 클릭이 비활성화 된다.
참 알고나면 쉬운건데 모르는 상태에서는 멘붕이 올 수 밖에...
간단한거지만 꼭 필요 한 기능이니 알아 두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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