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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Canvas UI Button을 활성 비활성 시켜보자!!

Canvas UI Button을 활성 비활성 시켜보자!!



Canvas에서 동작하는 UI -> Button을 사용하는데 중간에 버튼 클릭을 막아야 할 경우가 있다.

보통 cocos2d-x에 버튼 같은 경우 setEnable와 같은 함수가 있어 true/false를 해주면 되었는데

유니티의 버튼은 없어서 조금 당황 했었다.


찾아보니 없는건 아니였고 이름이 조금 틀렸을 뿐이다.

아래 코드를 보면 쉽게 알 수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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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UnityEngine.UI;
 
private Button btn;
 
void Start() 
{
    btn = item.transform.Find("Button").GetComponent<Button>();
    btn.interactable = false// 버튼 클릭을 비활성
    btn.interactable = true// 버튼 클릭을 
}
 
cs


UI에 Button은 setEnable가 아니라 interactable이라는 것이 있고 이것을 

- true 할 경우 버튼 클릭이 활성화 되며

- false 시켜 줄 경우 버튼 클릭이 비활성화 된다.


참 알고나면 쉬운건데 모르는 상태에서는 멘붕이 올 수 밖에...

간단한거지만 꼭 필요 한 기능이니 알아 두자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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