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DoTween Sequence 사용법
Unity2018. 3. 6. 17:07
DoTween Sequence 사용법
DoTween 중 Sequence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.
가장 많이 사용 되기도 하고 이리저리 많은 애니메이션을
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DoTween을 사용 한다면
많이 알 수도록 쉽고 편하게 애니메이션을 구현 할 수 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| using DG.Tweening; //DoTween Sequence Sequence seq = DOTween.Sequence(); seq.Append(animation); // animation 바로 실행 seq.Append(animation2); // animation 완료 후 animation2를 실행 seq.AppendInterval(1.0f); // 1초를 기다림 seq.AppendCallback(myCallback); // animation2 완료 후 1초를 기다렸다 myCallbak 호출 seq.Join(animation3); // animation과 동시에 실행 seq.Prepend(animation4); // 맨 처음에 실행 seq.Insert(1.0f, animation5); // 1초 후 animation5 실행 seq.InsertCallback(1.0f, myCallback); // 1초후 myCallback 호출 // 람다식 콜백 적용 seq.InsertCallback(1.0f, () => { Debug.Log("1초 후 실행" }); seq.Play(); // Sequence 실행 | cs |
위 설명 보다 몇개 더 기능이 있다.
대충 사용법은 위에 내용을 바탕으로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.
시간을 들여 공부한다면 더 많고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구현 할 수 있을 것이다.
크게 어렵지 않게 잘 만들어져 있어 금방 알 수있을 것이다.
그 외에 궁금한 DoTween 기능이 있다면 여기를 한번 가보길 바란다.
http://dotween.demigiant.com/documentation.php
DoTween에서 제공하는 Document이라 아주 잘 나와 있다.
한번 도전 해보시길 바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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